추천명소

아가페정원(식물원, 수목원)
50년 동안 개방되지 않은 현대판 비밀의 정원으로 아가페정양원이라는 노인복지시설에 입소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자연 친화적인 수목원을 조성한 곳입니다.
최근 민간인에게 개방되면서 마음 안식처, 치유정원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산림문화체험관(숲속 쉼터)
우리나라 최북단 야생 차밭이 있는 곳으로 차밭 숲에서 숲캉스, 푸릇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흔히 잘 가꾸어진 보성이나 하동 녹차 밭을 생각하지만, 이곳에서는 소나무 아래 자란 야생 차밭을 볼 수 있습니다.
풀빛향기송정마을
마을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고, 좁은 길 양옆으로 들꽃과 넓은 논을 가득 채운 벼들이 자연 향과 푸른 매력을 발산하는 마을입니다. 골목을 거닐다 보면 아직 남아 있는 농촌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체험 추천 : 천연 염색체험, 마을 해설 투어, 압화 LED 양초 등불 만들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미륵산골마을
미륵산 아래 자리한 마을로 카페와 편안한 숙박, 세미나 시설을 갖춘 다목적 센터입니다. 마을에 냇가가 흐르고 높은 건물이 없어 전원 풍경을 느낄 수 있고, 문화유적 체험과 마을의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체험 추천 : 백제 전통의상 입기, 왕관 만들기, 고구마 요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미륵사지
동아시아 최대의 사찰 터 중 하나로 백제 최대의 사찰이었고, 무왕 때 창건된 사찰입니다. 국보 제11호의 미륵사지석탑 있는 곳으로 콘크리트로 마감된 부분을 복원하여 현존하는 국내 최고, 최대 석탑으로 꼽힙니다.
춘포역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으로 일제강점기 때 건설되어 건축학적으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초기 기차역의 모습과 시골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갤러리T & 커피창작마을
갤러리와 카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커피콩 나무가 자라는 모습을 눈으로 볼 수 있고, 작품 감상과 블루드로잉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융복합 공간입니다. 또한, 음료에 사용되는 재료는 지역 농가에서 계약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합니다.
고려당
백주부, 식객 허*만도 다녀간 찐 지역 맛집으로 옛 맛 그대로 사람들에게 음식을 대접하고 있는 곳입니다. 독특한 육수의 메밀면과 속이 꽉 찬 만두와 찐빵을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